완도군 약산면 가사,득암,어두, 당목 앞바다 감성돔 바다낚시 조황정보
3월6일 3물(인터넷기준) 바다풍경호가 양식장으로 출조하여 7마리의 씨알 좋은 감성돔이 잡혀주었습니다.
오늘은 정말 기분 좋은 하루입니다. 낚시대를 드리우고 한참동안 전혀 입질이 없어 조금만 더 기다려보고 이동할려고 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첫 입질이 찾아왔습니다. 선수쪽에서 '찌지찌지직' 드랙풀리는 소리에 쳐다보니 낚시대가 완전히 숙여진 상태였고 드랙이 조금씩 풀려나가고 있습니다. 뒷편에서 앞쪽으로 잽싸게 달려가 손목 스냅으로 살며시 챔질을 하고 손맛을 최대한 느끼면서 서서히 올려 봅니다. 정말 씨알 좋은 감성돔 입니다. 첫 입질이 있고나서 바로 입질이 찾아옵니다. 무척 힘이 좋은 녀석이라 한참 힘겨루기를 하고 있는데 바로 옆 낚시대가 90도 각도로 인사를 합니다. 왼손은 끌려가면서 오른손으로 챔질을 하니 조금 더 씨알이 작다는 느낌이 있어 왼손의 낚시대를 먼저 올리기로 결정하며 오른쪽 낚시대는 거치대에 거치해 둡니다. 무척이나 낚시대가 휘어지고 있지만 그래도 왼쪽의 힘이 센 큰 씨알의 감성돔이 더 기대되며 서서히 릴링을 해 봅니다. 이제 수면위에 감성돔이 보이고 뜰채에 담아 올리고서 바로 오른쪽의 낚시대를 릴링합니다. 정말 짬깐의 시간에 눈맛, 손맛, 귀맛까지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후에도 4마리의 감성돔이 잡혀주어 7마리의 감성돔 조과가 있는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씨알이 조금 작은 3마리는 오늘 소비용으로 손질하려고 하다보니 사진을 깜박해 옆에두고 촬영했는데 어창에 가려서 모두 보이지 않아 조금은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