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약산면 가사,득암,어두, 당목 앞바다 감성돔 바다낚시 조황정보
맑은 하늘이 감동적인 10월13일 완도군 약산면 가사리앞바다 조황정보입니다.
오늘은 토요일! 새벽 시간에 알람이 울리며 잠에서 깨어납니다. 이른 시간이지만 아침을 챙겨먹고서 부랴 부랴 선착장으로 향합니다. 원하는 장소에 배를 정박하고서 낚시대를 드리우니 해가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바닷물은 간조에 가까웠고 이시간 물은 밀물의 흐름이었지만 물때가 빠른지라 비교적 약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잠시 시간이 지나지만 입질이 없습니다. 바로 예감에는 오늘은 전체적으로 조황부진 이라는 생각이 번쩍 들었습니다. 바로 이때 감성돔의 입질이 강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한참을 지나서야 다음의 입질이 있습니다.
오늘은 감성돔이 한꺼번에 여러마리의 입질이 있는게 아니라 일정 시간의 간격을 두고서 감성돔의 입질이 있습니다. 엄청 먹기가 싫은가 봅니다. 시간이 지나 물의 흐름이 바뀌자 잡어의 입질이 자주 있습니다. 복어도 몇마리 잡았지요. 점차 시간이 흐르면서도 가끔씩 감성돔의 입질은 있습니다. 잊어먹을까 싶으면 입질이 있고 또 잊을만 하면 감성돔의 입질이 찾아왔습니다.
이렇듯 오늘의 입질은 일정시간이 지나야만 감성돔의 입질이 있는 형태였습니다. 씨알은 비교적 큰 편으로 40여마리가 넘는 감성돔을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