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바다풍경펜션

완도군 약산면 약산도(조약도)의 먹고 싶은 음식들

 

 우리나라에서 자생 약초가 가장 많다는 약산면(조약도)은 130여종의 약초가 자생하며 이중 삼지구엽초(음양곽)가 가장 유명합니다.  예로부터 궁중 진상품으로 널리 알려진 약산 흑염소는 삼지구엽초를 비롯한 약산에서 자생한 약초를 먹고 자라 건강 자양식품으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바다에서는 멸치,전복,다시마,미역과 함께 요즘 웰빙식품으로 인기가 매우 좋은 매생이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약산 흑염소요리

 

 약산에서 키운 흑염소는 약산면 특산품/약산 흑염소에서 보시는 것처럼 예로부터 궁중진상품으로 알려 질 정도로   맛과 효능이 특이하다고 합니다. 수육, 탕, 흑염소전복탕 등으로 요리하며, 뼈는 솥에 넣고 땔감(나무)을 이용하여  여러시간 동안 끓여 그 국물로 탕을 만들면 아주 진하고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탕이나 수육을 드시고자 하신 분들은 약산면 소재지에 있는 주변의 식당에서 취급하고 있으므로 맘에 드신 식당을 선정하시어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사리 민박집에서도 가능하지만 한마리를 통째로 드셔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단일가족이  오시는 경우는 식당에서 드시는 것이 좋고 단체로 오시는 경우에는 필요시 한마리를 통째로 드실 수 있으며 일부는 양념구이로 일부는 수육으로도 드실 수 있고  가마솥에 푹 고아낸 뼈국물이 우러난 시원한 국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염소탕 15,000원, 수육 80,000원 정도이며,  한마리 전체를 민박집에서 드실 경우 염소크기와 인원수에 따라 차이가 많습니다만 보통 2끼 식사를  포함하면 1,200,000~1,500,000원 정도면 가능합니다.  참고로 산지 염소값이 많이 올랐습니다.

eat01-01.jpg
흑염소 수육

eat01-02.jpg
흑염소 탕

eat01-03.jpg
갓 삶아낸 흑염소 수육재료

 

 

 


 약산면 특산품인 흑염소에 대한 자료는 약산면 가사리 가사해수욕장 위 바다풍경 펜션민박에서 인터넷과 책자의 내용을 발췌하여
 기록한 내용입니다.

 

 

위로